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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SNS에 숨어있는 잠재고객, 고객규모 파악하기..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페이스북에서 우리 잠재고객님들이 얼마나 숨어있을까요?

잠재 고객들의 숫자를 파악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타겟을 설정하면

그에 걸맞는 사람 수를 알려주는데요.. 그걸 페이스북 내의 잠재고객의 수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www.facebook.com/ads/create를 방문해 봅시다.

여기는 광고를 만드는 곳이지만.. 이런 용도로도 쓸 수가 있지요

계속하기를 눌러보시면 [2. 대상선택하기] 가 나옵니다

대상 선택하기 화면에서 여러분이 목표로 하는 고객을 가장 잘 설명하도록 설정을 이리저리 바꾸어 봅시다.






저는 남자 / 싱글 / 18~29살 / 대한민국에 사는 사람으로 제한해 봤습니다.

이랬더니 28만명이 나오는군요.

소개팅 주선업체라면 희소식입니다. 30만명 가까이 되는 잠재 고객ㅜㅜㅜㅜ 들이 있네요






트위터는 약간 애매합니다.

유저수도 별로 많지 않구요, 사람들의 관심사나 상태를 정확히 알지 못한다는게 단점입니다. 그래도 알고 싶다면

Search.twitter.com 에서 당신의 제품이나 이름을 검색해보세요. 상당한 숫자가 나오나요?

그렇다면 트위터를 당장 사용하라는 이야기입니다.




페이스북은 프로필을 업데이트 하는 주기가 빠르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심사나 연애상태를 알아보기에는 아주 좋은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트위터는 정확한 고객 수를 알기 어렵지만

우리의 제품이 얼마나 구설수에 오르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많이 쓰입니다.

오로지 트윗의 양으로 승부합니다.

(어떤 제품에 대한 수백만개의 트윗의 내용을 분석해주는 업체들도 요즘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정확도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