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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 _ 광고를 이용한 하이퍼타겟팅!



페이스북을 이용해 마케팅하는 방법 중에

제일 직접적이고 확실한 방법이 광고를 하는것이죠.


페이스북 광고하이퍼타겟팅이라는 기능을 씁니다. 




고객을 특정 기준으로 분류를 하며 그 분류에 맞추어 광고를 내보내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에 가입할때 기입한 정보들 있잖아요?

우선 나이, 성별, 지역, 직장, 학력 그리고 관심사들 입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페이스북은 엄청난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해놓았습니다.



누구나 이걸 페이스북 광고를 낼때 참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만들때 어떤 조건을 충족하는 사람에게만 광고를 내보내는 방식입니다.

이걸 잘 활용한다면 비용절감, 구매 전환률같은 지표들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농구화를 팔려고 하는데

농구를 관심사로 지정해 놓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제한하는 것이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광고를 스팸으로 보지 않고 정보제공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광고를 누를 확률도 상당히 증가합니다.









이 하이퍼타겟팅을 잘 활용하는 Bonobos라는 바지 전문 쇼핑몰이 있습니다.

 




성별, 나이, 스포츠 팀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바지를 하이퍼타겟팅합니다.

특히 스포츠 팀별 상징 색을 이용하여 광고 카피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 프로필에 Boston Red Sox를 좋아한다고 적어놓은 남성에게는 “Pants for Red Sox fans”라는 빨간 바지 광고를 내보낸다.

그리고 
미국과 유럽 지역에서는 7월에 반바지 광고를 하고 호주에서는 7월에 긴바지를 광고합니다.

 
이런 광고를 통해 상당한 광고효과를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