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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SNS에서 지켜야될 온라인 마케팅 규범



기대효과 : 진실성

_ 기업이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 친밀하고 진실하게 다가오길 기대한다.

많은 기업들은 고객을 대하는 직원의 솔직한 주장과 개성을 공개하는 방법을 써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합니다.

던킨도너츠의 Dunkin’ Dave는 회사를 대표하여 트위터를 운영하는데.

트위터 상에서 고객과 회사가 직접 교류할 수 있도록 하여 인간미를 느끼게 한다

 
 


기대효과 : 투명성

_ 오늘날 기업들의 사업관행, 지역공동체 참여, 기부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은근히 사람들은 
비즈니스의 운영 전반을 궁금해 한다.

 



기대효과 : 고객참여

설명_ 고객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 원한다.

기업의 사업에 관련하여 자신의 목소리가 반영되기 원한다.

이런걸 고려한다면 기업은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다.

예로 GAP은 디자인을 하는데 있어서 페이스북의 팬들을 참여시키고 있다. GAP의 전문가들은 이 과정에서 조언자의 역할만 한다.

 



기대효과 : 실시간 반응

설명_ 사람들은 스마트폰으로 언제나 온라인 대기상태에 있고 기업들도 이에 부응해 주기를 원한다.

TweetBeep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서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관한 의견이 언급되었을 때 그걸 거의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이런 알림에 바로바로 응답해주고 있다.

 



기대효과 : 장기적 관점

설명_ 예전에는 Click through rate 클릭전환율을 바탕으로 마케팅 성과를 판단하였는데,

요즘은 관계를 중요시하며 고객의 충성도 측면에 중요점을 둔다.

한번의 거래보다는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한다.


출처: Facebook을 활용한 비즈니스와 마케팅 – Facebook Era by Clara Shi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