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분 마케팅 상식

페이스북 광고의 특징 (구글 광고 Adwords와 비교) (CTR, 구매전환율)




이 표를 먼저 봅시다.

출처- Facebook Era by Clara Shih

광고 종류

CTR (클릭율)

구매 전환율

구글 Adwords

1~2%

1%

이메일 광고

2~3%

4~5%

배너 광고

0.17~0.30%

2.8%

페이스북 광고

0.05~0.5%

6~7%

트윗

2~4%

7~8%





페이스북 광고는 구글광고에 비해 CTR/클릭율이 상당히 낮은걸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SNS라서 친구들과 교류가 목적이고, 반면 구글은 상품을 사려고 검색하는 사람에게 더 많이 보이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구매 전환율은 페이스북이 월등히 높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은 그 광고에 타겟팅된 사람이기 때문이죠.

페이스북 광고는 사람들을 타겟하여 광고를 내보냅니다.

광고를 내보내기 전에 나이, 국적, 연애상태 등을 조건을 달아서 그 조건에 맞는 사람에게만 광고를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여기에 나오지 않은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이나 페이지의 광고 효과는 측정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페이스북 내에서 나오기 싫어한다는 특성을 잘 이용한

페이스북 내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기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지만
 
효과는 단순 클릭 광고보다 월등히 높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