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표를 먼저 봅시다.
출처- Facebook Era by Clara Shih
광고 종류 |
CTR (클릭율) |
구매 전환율 |
구글 Adwords |
1~2% |
1% |
이메일 광고 |
2~3% |
4~5% |
배너 광고 |
0.17~0.30% |
2.8% |
페이스북 광고 |
0.05~0.5% |
6~7% |
트윗 |
2~4% |
7~8% |
페이스북 광고는 구글광고에 비해 CTR/클릭율이 상당히 낮은걸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SNS라서 친구들과 교류가 목적이고, 반면 구글은 상품을 사려고 검색하는 사람에게 더 많이 보이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구매 전환율은 페이스북이 월등히 높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은 그 광고에 타겟팅된 사람이기 때문이죠.
페이스북 광고는 사람들을 타겟하여 광고를 내보냅니다.
광고를 내보내기 전에 나이, 국적, 연애상태 등을 조건을 달아서 그 조건에 맞는 사람에게만 광고를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여기에 나오지 않은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이나 페이지의 광고 효과는 측정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페이스북 내에서 나오기 싫어한다는 특성을 잘 이용한
페이스북 내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기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지만
효과는 단순 클릭 광고보다 월등히 높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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