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케팅

인터넷으로 시장조사하는 방법! - 트렌드 파악, 데이터 수집하기







여러분이 앞으로 창업을 하거나, 기업 마케팅부에 들어가거나 해서 시장조사를 행할때,

또는 대학생분들 마케팅 수업시간에 발표PPT를 만드는데, 거기에 통계자료가 필요할때,

이럴때 활용할 수 있는, 1차적인 시장조사에 유용한 도구를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시장조사를 할때, 예전처럼 직접 길거리로 나가서 설문조사를 하고, 인터뷰를 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런 일을 전문적으로 해주는 시장조사업체들이 많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 여러 시장조사 결과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업체가 하나 있습니다.




이름은 "트렌드 모니터" 입니다.




이런 책들을 출간한 나름 이름있는 회사입니다.




여기는 원래 한국과 아시아의 트렌드를 제공해주기 위해 만든 웹사이트입니다.

하지만 트렌드를 정확한 통계자료를 근거로해서 제공해주기 신뢰성이 있고, 유명 시장조사업체들을 통해 조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1차적 시장조사(문헌조사)를 위한 자료로 쓰는데 손색이 없습니다.

이 데이터를 토대로 깊이 있는 2차적 시장조사를 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이제 네이버에서 검색한 출처도 모르는 자료들을 가지고 시장조사 데이터를 만들지 맙시다 여러분








이렇게 주제별로 트렌드를 분류해서 제공합니다. 깔끔하고 보기좋습니다.

그리고 검색해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골라서 찾아담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사람들도 땅파서 장사하는건 아닙니다.









자료를 보시면 일단 목차를 제공해줍니다. 목차까지는 무료입니다.

그리고 통계자료와 보고서를 판매하는데,

7일 이용권은 2만원, 한달 이용권은 4만원입니다. 술한번 안먹으면 한달 이용하실 수 있겠군요.

근데 이 사이트를 소개하는 이유는!!

유료로 보고서를 구매하지 않고도 목차에서 1차적 시장조사에 중요한 자료들을 찾을 수 있으니 유용해서입니다.


그래도 깊이있는 보고서를 원하신다면 결제하시는게 낫겠죠.











이 글은 목차에 실려있는 글입니다.

정말 주옥같은 정보들이 담겨있습니다.

시장조사할때 뿐만이 아니라 그냥 평소에 둘러보셔도 시사상식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