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부원님들, 광고를 하나 제작하고 있나요?
그러면 흰바탕에 검은글씨를 쓰세요.
대니얼 스티치의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흰바탕에 검은글씨에 익숙해져서 그 반대인 검은 바탕의 흰글씨를 읽는 속도가 느리다고 합니다.
일반 글씨는 1초에 6단어씩 읽는 반면, 역상활자는 1초에 4단어씩 읽는다고 하네요.
패터슨과 팅커의 연구에서는 일반 글씨보다 역상활자가 16퍼센트 더 읽기 어려운 것으로 판명 되었구요.
예외가 있는데, 헤드라인처럼 강조하려고 쓰는 크고 짧은 글씨는 역상활자가 더 주목을 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짧고 굵은 제목은 역상활자가 더 낫고,
본문은 일반 글씨가 낫다는 겁니다.
블로그나 까페 운영자님들, 혹시나 어두운 배경에 하얀 글씨를 기본으로 하고 있지 않은가요?
어두운 바탕의 하얀글씨인 역상활자는 읽기 힘들다는거 아시죠?
'5분 마케팅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든 소프트웨어 개발자, 인터넷 언어 학습자, IT 개발자들에게. (0) | 2012.03.29 |
---|---|
다른나라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페이스북 말고 뭐가 있을까 (0) | 2012.02.28 |
인터넷활동의 "참여동기"는 뭘까? _ 네티즌의 종류 파악하기 (0) | 2012.02.08 |
트위터와 정치, 트위터와 선거 - 이제 트위터가 돈을받고 선거유세를 합니다. (0) | 2012.02.06 |
플랫폼으로 자신의 브랜드를 동사로 만들기_ 문자해~ 대신 카톡해~! (0) | 2012.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