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분 마케팅 상식

사람들은 흰바탕에 검은글씨를 더 편안하게 본다. 배경색/ 글씨색 설정.



마케팅 부원님들, 광고를 하나 제작하고 있나요?

그러면 흰바탕에 검은글씨를 쓰세요.



대니얼 스티치의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흰바탕에 검은글씨에 익숙해져서 그 반대인 검은 바탕의 흰글씨를 읽는 속도가 느리다고 합니다.

일반 글씨는 1초에 6단어씩 읽는 반면, 역상활자는 1초에 4단어씩 읽는다고 하네요.

패터슨과 팅커의 연구에서는 일반 글씨보다 역상활자가 16퍼센트 더 읽기 어려운 것으로 판명 되었구요.







예외가 있는데, 헤드라인처럼 강조하려고 쓰는 크고 짧은 글씨는 역상활자가 더 주목을 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짧고 굵은 제목은 역상활자가 더 낫고,

본문은 일반 글씨가 낫다는 겁니다. 
 
















블로그나 까페 운영자님들, 혹시나 어두운 배경에 하얀 글씨를 기본으로 하고 있지 않은가요?  

어두운 바탕의 하얀글씨인 역상활자는 읽기 힘들다는거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