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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의 한계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이 미국에서는 현재 흥행하고 있지만 한국은 아직 미약한 수준입니다.

이미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과로 많은 이익을 거둔 기업들도 있지만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이 실패한 수많은 사례는 관심밖에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이 왜 실패하는지, 또는 한계점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사람들은 소셜 네트워크에서 브랜드와 친숙해지기 어렵습니다.

페이스북같은 사이트에서.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친구들에게 알려 자신의 개성을 드러냅니다.
 
하지만 가끔 자신이 무슨 브랜드와 친한지 공개하기 꺼릴때가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지만 사람들에게 공개하기 어려운 '개인적인' 브랜드들은 소셜네트워크 상에서 관심을 받지 못합니다.

사람들의 저조한 참여로 인해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또는 간단한 소비재들을 주로 생산하는 브랜드들도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효과가 별로 없습니다.

사무용 클립, 휴지, 종이와 같은 브랜드들을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이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의 광고는 클릭전환율이 검색광고에 비해 10분의 1 수준입니다. (From: Facebook Era by Clara Shih)

평균 CPM (1000뷰당 비용)은 소셜 네트워크가 월등히 낮기는 합니다만..

하지만 희망이 있습니다.

요즘 소셜 광고들을 쇼핑몰 사이트에 적용하기 시작하고.. 페이스북 내에서도 광고 활성화를 위한 많은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크를 지겨워하기 시작했다는 점도 한몫합니다.

페이스북에 넘쳐나는 상업성 컨텐츠로 인해 페이스북을 지겨워하는 사람들이 늘고있습니다.

트위터에 사실무근 헛소문이 너무 많이 퍼진다는 점으로
트위터가 제 기능을 상실했다는 사람들도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친구들 숫자, 팔로워들이 많아지면서
과도한 정보에 노출되어 피로를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데도 현재 소셜 네트워크의 사용자가 앞으로 꾸준히 증가할 수 있을까요?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을 실행할 때

타겟을 나이가 30, 40대 이상으로 한다면 진행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의 주된 사용자들은 10대와 20대이기 때문입니다.

30, 40대가 주로 모이는 링크드인 linked in 이라는 소셜네트워크도 사람들이 구인, 구직을 위해 접속하기 때문에

제품이나 브랜드 마케팅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30, 40대 이상에게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을 펼칠 때 시장이 너무 작다는 것이 한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