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을 쉽게 만들어주는 서비스 업체 Wildfire App.



지금은 모든 기업들이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나서고 있죠. 중견 기업들 중에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을 활용 안하는 곳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걸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 기업들은 정말 소수입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100% 활용하기엔 담당 인력이 부족하고, 그리고 담당자가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전문성이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 기업들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보면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의 중요한 기능들인 앱, fan gate 페이지, 게시물 관리 이런 것들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고 있습니다. 

소규모 자영업자들이 행하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더욱 한계가 많지요.


그래서 이런 분들에게 필요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 툴 Tool 을 소개합니다.

이라는 곳에서 만든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제품이 유용한 이유는 

여러가지 마케팅 채널들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링크드인) 에서 통합 IMC 마케팅 프로젝트를 하나 진행할 때, 이걸 한눈에 볼 수 있게 묶어줍니다. 

마케팅 캠페인 (페이스북상에서 포토 콘테스트나 할인 쿠폰, 추첨행사) 이런 탭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분석 툴을 제공하구요, (경쟁상대와 비교도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에서 쓸 수 있는 도구들이 많습니다.  디자인을 도와주는 도구, 제공되는 기본 커버 템플릿들로 화려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소비자와 상호작용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트위터에서 멘션 검색을 하고, 페북에서 코멘트를 직접 찾아서 댓글을 쓰고 확인 누르고 좋아요 누를 필요 없이 한군데서 전부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고 진행하고 평가하는게 주된 목표입니다.

기업이 페이스북에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때 우리가 직접 앱을 만들고 탭을 만들고... 해야하는데

이런 수고를 덜어주는 하나의 툴이죠. 정말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Wildfire app의 처음 시작은 마케팅 켐페인을 하나 만드는 겁니다.



이렇게요.


저는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사람들이 사진을 올리고 평가할 수 있는 '포토 콘테스트'를 하나 만들어보겠습니다.







제가 택한 포토 콘테스트 말고도 정말 여러가지의 주제들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캠페인 이름을 적고, 콘테스트 우승자에게 주는 상품을 적습니다.

적고 다음단계로 가자마자 앱이 하나 만들어집니다. 우와!

 




페이스북에서 앱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여기서 사진을 등록하고 남이 등록한 사진을 볼 수 있고, 어느 사진이 제일 인기있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마케팅 참여자가 보게될 입력폼을 디자인 하는 단계입니다.

그리고 배너(아까 파란 네모)도 직접 바꿀 수 있습니다. 헤드 배너도 바꿀 수 있구요.

그리고 출판 publish 하시면 완성됩니다.





근데, 단점이 하나 있는데 

이건 유료서비스 입니다. 마케팅 캠페인 하나를 만들때마다 과금을 합니다.

기본은 2개월에 60달러, 스탠다드는 2개월에 200달러, 프리미엄서비스는 2개월에 550달러, 궁극의 서비스는 싯가. ㅋ.ㅋ

가격이 올라갈 수록 더욱 나은 커스터마이제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지어 기업 페이지의 좋아요 숫자까지 올려드립니다.

제 생각으로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택 안하면 별로 쓸모없을 것 같습니다. 스탠다드와 기본은 기능 제한이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마케팅 예산으로 550달러는 큰 돈이 아닐겁니다.







↑ 더 돈을 내시면 이런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회원이 이미 상당히 많은 곳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Wildfire app으로 여러분이 마케팅에 쓸만한 앱을 하나 만들어서 페이지에 설치한다고 해도, 여러분의 페이지 방문자 수가 별로 없다면 그냥 돈만 날리는 거죠.

하지만 이미 팬을 상당 수 확보한 곳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겠네요. 많은 페이지 팬 덕분에 앱을 만들때 낸 돈 500달러 이상의 가치를 간단히 창출해 낼 수 있겠죠.



기업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활용하고 싶을 때, 그런데 담당자 지식이나 능력이 부족할때,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페이스북 마케팅 앱 또는 탭을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분석 (Analytics) 서비스, 페이지 관리 (page manager) 서비스들을 제공하니까, 굉장히 유용합니다.


나는 페이스북 앱을 잘만든다, 페이스북으로 쿠폰을 발행할 수 있다, 페이스북으로 콘테스트를 열 수 있다, 이런 사람은 쓸 필요가 없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