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케팅

신개념 소셜 쇼핑 Sneakpeeq








소셜 쇼핑이라는 개념은 많이 들어보셨겠죠?

그렇다면 요건 어떻습니까. Sneakpeeq 라는 인터넷 쇼핑몰입니다.


2010년 11월에 창립되었습니다. 

Sneakpeeq 쇼핑몰은 사람들이 상품을 추천하고 입소문 내는 대가로 '할인'을 해주는게 기본 방식입니다.

상품을 추천하고 입소문내는 방법은 페이스북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회원가입이 필요없이 페이스북 아이디만 있으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을 한번 구경해봅시다.






처음 로그인한 사람들에게 이런 선물을 주네요!

무려 10달러 할인 쿠폰과, 선물을 하나 줍니다. (선물이 뭔가 봤더니 진주 이어링을 꽁짜로 주네요 헐!!!)

하지만 여기는 한국, 그리고 Sneakpeeq는 미국에서만 서비스됩니다 ㅜㅜ 미국 사는분들은 얼른 써보세요.







Sneakpeeq에는 특이한 점이 하나 있습니다.

다른 쇼핑몰들과 다르게, 여기서는 상품의 가격이 비공개입니다.





이렇게 가격을 Peeq 해야 얼마인지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peeq는 하루에 20개로 제한됩니다. 






저는 요기 목걸이를 선택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원래 가려져 있던 가격을 peeq 해서 보았더니 32 달러였고, 첫 방문 때 받았던 10달러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적용되어서 22 달러가 되었습니다.

이제 맘에들면 사면 되는겁니다.



이 쇼핑몰이 소셜쇼핑인 이유는, 사람들이 모이고 모이면 이 목걸이를 10달러, 아니면 심지어 꽁짜로 살 수 있습니다.

방법은, 홈페이지 곳곳에 있는 Share 버튼을 눌러서 요 상품을 친구들에게 홍보하거나, Invite를 눌러서 친구들을 가입시키면 됩니다.







이렇게 홍보활동을 조금 한다면, 요런 뱃지를 badge 줍니다. 

↑ 요 사진은 친구를 초대해서 배송무료 Free shipping 쿠폰을 얻었어요!





이렇게 수많은 뱃지가 존재하구요, 모두 소셜 쇼핑으로 얻을 수 있는 뱃지들입니다.

뱃지를 얻으면 뱃지가 10달러 20달러 30달러 할인쿠폰 역할을 합니다. 

때로는 뱃지로 아까 귀걸이처럼 꽁짜로 제품을 하나씩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건 Blossoms 뱃지를 얻을 수 있는 화면인데, 10명을 초대(invite) 하면 10달러 할인... 25명은 25달러할인... 심지어 50명 초대는 50명 할인... 헐

그리고 100명을 초대하면 제품 하나 무료입니다. 헐. 혜택이 정말 파격적입니다.





친구와 쇼핑을 할 때 상품을 좋아요! 하고 공유 Share 하고 의견을 나누는 행위를 잡으려고 

사람들이 인터넷 쇼핑몰에 소셜 쇼핑이라는 개념을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입소문 효과로 매출증가를 바라는 거죠.


그런데 상품을 구매할 때 일부러 좋아요를 누르고 공유를 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당연히 참여 동기가 낮을 수 밖에 없는데,

Sneakpeeq는 다릅니다. 

친구와 소셜 쇼핑을 하는 댓가로 이런 크나큰 혜택을 주니까 이 회사는 자연스럽게 입소문 효과를 얻어서 고객이 늘어나고, 

소셜 쇼핑 참여의 댓가로 인센티브를 주는 방식으로 소셜 쇼핑 참여율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구요.

고객은 소셜 쇼핑으로 엄청난 할인 혜택을 받으니까 상부상조하는거죠. 


이런게 바로 소셜쇼핑아닐까요.


유일한 문제는, 단지 가격 할인 혜택을 보고 모인 소비자는 충성도가 매우 낮습니다. 할인을 노려서 한번의 제품구매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격 할인 말고, 다양한 마케팅 도구가 필요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