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컨퍼런스 (FMC) 에서 공개한 비밀 - 사람들이 페이스북 담벼락 글에 관심이 없다.



한국시간으로 3월 1일에 미국에서 페이스북 마케팅 컨퍼런스 Facebook Marketing Conference가 열렸습니다.

페이스북 주요 임원들 
Sheryl Sandberg, Chris Cox, David Fischer, Mike Hoefflinger  가 참여했구요.

페이스북과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페이스북이 광고주들을 위해 새로 선보이는 기능들을 소개하는 자리였습니다.

왜 이런 이벤트를 개최했냐면.. 페이스북이 이제 야후를 제치고 세계에서 제일가는 디스플레이 광고시장 점령자가 되었기 때문이죠.





 

페이스북 마케팅 컨퍼런스 Facebook Marketing Conference 에서 언급된 중요한 소식들을 전해드릴게요.


아마도 제일 큰 반향을 불러왔던 두가지 소식은 : 새로운 페이스북 페이지를 선보이다! / 사람들이 페이스북 담벼락 글에 관심이 없다!







새로운 페이지는 제 블로그 다른 게시물에서 다루기로 하고, 여기서는 페이스북 담벼락 글의 조회수에 관한 이야기를 해봅시다.

페이스북이 컨퍼런스에서 열심히 PT를 하다가, 하나의 문제점을 제기합니다.

여러분이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면 당연히 뉴스피드에 뜨잖아요?

이 글을 친구 중 누가 보았고 누가 안보았는지 현재 사용자는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비공개지요.

그런데 페이스북이 발표하길, 당신 프로필로 뉴스피드에 글을 올리면 당신 친구 중 평균 16%만 그 글을 본다는 겁니다.

페이스북에 글을 남겨도 댓글이 몇개 없는 이유는 여러분이 인기 없어서가 아니라, 그냥 단순히 친구들이 오프라인이거나, 아니면 안 친한 친구들이 많아서입니다.

통계를 낼 때 상태업데이트 뿐만이 아니라학력변경, 앱 사용 내역, 좋아요 한거 등등 이렇게 시시한 것도 합해서 전체 통계를 낸 거니까, 

실제 담벼락 글은 16% 보다는 더 많은 친구들이 보겠죠.



그래도 역시 페이스북이 현실 친구관계를 바탕으로 했더라도, 페이스북이 현실의 얼굴 대 얼굴 커뮤니케이션을 대체할 수 없군요.











그래서 페이스북이 말하길, 비즈니스들이 생산하는 글들이 노출 수가 너무 적어서, 페이스북을 비즈니스에 제대로 활용하기에 아직 부족하다고 여긴거죠.

그래서 이걸 개선하기 위해서 페이지를 새롭게 바꾸고, 모바일 페이스북 광고를 보여주기 시작하는 겁니다. 










개선방안을 공개했는데,

이제 페이스북 페이지 글들의 노출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 뉴스피드 오른쪽에 광고처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유료)
+ 로그아웃화면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유료)
+ 중요한 글들을 새로운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제일 상단에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총 5개의 영역에서 여러분의 페이지 글들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 페이지의 98%에 달하는 거의 모든 팬들에게 글을 노출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원래는 16% 였는데 말이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버튼 한번만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