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뢰의 형성
영업대표는
고객에게 신뢰를 주어야 한다.
대표들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 양방향적 정보교환과 개인적인 이야기는
상호 신뢰를 증진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
2. 고객 예상하기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는 거주지, 회사, 직위 등 다양한 개인 정보를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영업자는 목표로
설정한 잠재 고객 특성에 맞는 사람을 검색하여 잠재 고객을 빨리 찾아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애스터
데이터 시스템즈는 첫 거래 고객들을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 ‘data warehousing’ 을 검색했다. 이 하이퍼타겟팅으로 고객 유치가 한결 쉬워졌다.
그리고 n제곱 만큼의 사람들을 접근할 수 있으니 연락 가능한 사람의 범위가 한층 늘었다.
3. 첫 번째 영업 시도하기
잠재고객들의
프로필을 들여다 보며 직위, 역할 등을 알아낸다.
그들을
이미 아는 친구들의 소개를 받아 추천인이 되도록 한다. 그렇다면 고객도 더 신뢰할 것이다.
4. 복잡한 고객 조직 파악하기
회사의
구조를 탐색하고 주요 의사 결정권자를 알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직함, 역할, 업무관계 등이 잘 나타나있다면 영업사원은 그 기업을 상대하기
전에 전체 조직을 잘 파악해서 공략할 수 있다.
5. 지속적인 관계유지
그들과
연락을 통해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추후 거래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
6. 사회적 보증
영업사원이
목표로 잡고 있는 기존고객의 친구들을 활용해서 접근할 수 있다.
믿을만한 친구나 동료의 보증이 있다면
강력한 차별화 포인트가 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아는 사람일때 보증은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남들은 모르는 SNS 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글 공개범위 설정하기 (페이스북 친구 목록 만들기) (0) | 2012.01.21 |
---|---|
페이스북 탭 이름 바꾸기 (0) | 2012.01.20 |
누구나 한번쯤 해봐야할 페이스북 앱 만들기 - 해보라는데 다 이유가 있어요 (0) | 2012.01.17 |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하기! - 티스토리 블로그에 좋아요 박스 추가하기 (5) | 2012.01.17 |
페이스북 링크드인 오르컷 마이스페이스.. - 왜 페이스북만 뜰까? (0) | 2012.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