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생활이 편해지는 IT 도구

아이패드3 를 한국에서 못쓴다고?? 아이패드3 로 4G를 쓸 수 없는 이유

참고:
매일경제 3월 12일자
LTE 서비스 유리조각 되나,,, 로밍 서비스 차질 - 한국 주파수 외국과 달라
기사입력
2012.03.12







애플이 아이패드3 를 출시하면서 4G 데이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자랑합니다.

하지만 한국에 출시하는데 어려움이 있겠군요.

한국의 이동통신사들은 모두 LTE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주파수대역이 아이패드3 가 지원하는 주파수 대역과 조금 달라서 말이지요.





출처: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158093




한국은 이렇게 800MHz, 1.8GHz , 2.1GHz 주파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애플이 미국에서 출시할 새로운 아이패드3는 LTE 주파수가 700MHz와 2.1GHz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주파수와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3 로 LTE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차질이 생기는군요.



"애플이 아이패드3 에 다른 주파수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기를 더 부착하면 되지 않냐???"

그러면 아이패드의 모양이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모양으로 바뀔듯 합니다. 두꺼워지고.. 아이패드 디자인의 매력을 상실하겠죠.

아니면 한국버젼을 새로 출시하던가...



그래서 세계 각국의 LTE / 4G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기들이 혼선을 빚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나라마다 제각기 주파수가 달라서 문제네요.  기기마다 멀티밴드 칩을 여러개 넣어야 하나요..? 엄청 두꺼워 지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