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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벤처기업의 마케팅은 어떻게 하나? ...이벤트로?





성공하는 벤처기업들은 마케팅 방법도 다릅니다.


모든 벤처기업이 마케팅을 합니다.

하지만 그 중 성공하는 업체는 얼마나 될까요?


벤처기업은 일단 저예산, 부족한 인력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펼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조건에 걸맞는 마케팅은

TV광고 버스광고 이런것 보다는 온라인 상에서의 마케팅입니다.

주로 소셜 네트워크와 웹사이트, 입소문, 또는 배너광고로 기업을 어필하게 됩니다.





이 중 절대 빠질 수 없는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벤처기업의 마케을 살펴봅시다.







01. 벤처기업같은 소규모 사업자들은 소비자가 친숙해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벤처기업이 선보이는 상품을 이용할 확률이 극히 낮습니다.

하지만 소셜 네트워크는 그런 간극을 채워주는 연결고리 역할을 합니다.




성공하는 벤처기업은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친근한 얼굴로 다가갑니다.

실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자신의 기업 홍보를 열심히 하지 않습니다.

그대신 소비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개성있는 목소리로 사회의 핫이슈들을 전달해주기도 하고 재미있는 게시물들의 링크를 걸어주기도 합니다.

이런 콘텐츠 제공이 결국 팔로워수, 팬수를 증가시키는 큰 요인이 됩니다.

















02. 이런 재미를 추구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편으론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소비자들은 주로 검색을 통하여 구매전에 상품에 대한 정보를 찾습니다.

그 점을 노려서

자사의 홈페이지나 소셜 네트워크에 어떤 주제에 대한 양질의 지식을 제공해주고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됩니다.

이걸 실천할때 중요한 점은 무조건 소비자 중심적으로 내용을 구성해야합니다.

네이버 지식in의 기업의 홍보용 답변같은 것들은 소비자에게 반감만 불러일으킵니다. 이러지 마세요.

사용자들의 신뢰를 얻으세요!












03. 소셜네트워크에서는 사람들의 관계를 기반으로 하니 

여러분의 사업체가 너무 딱딱해지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여러분 사업만의 개성과 직원들의 개성을 고객에게 전달해주는걸 목표로 하세요. 

고객들, 직원들의 사진을 올리며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눠보고, 재미있는 농담을 던지면서 어조를 딱딱하게 하지 말아주세요.

당신의 기업체의 홍보를 위한 토대를 마련해줍니다.











04. 그리고 꾸준한 업데이트가 중요합니다.

올릴 게시물을 미리 생각해 놓고 하루에 두번정도씩 꾸준한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그리고 여러분의 사업 홍보는 4번에 한번꼴이 적절합니다.

홍보용 글이 너무 많으면 스팸으로 인식해 사람들이 팔로잉을 끊거나 좋아요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