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할 때 꼭 확인하세요.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거나 운영을 시작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할 체크리스트입니다.

정말 기본적인 사항들을 품고 있는 리스트인데, 이런 준비없이 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위험합니다.

이런 분석 없이 마구잡이로 운영한다면 투자한 시간과 비용이 너무 아깝잖아요.

최소한 "운영 목표"라도 세우고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합시다.








사전 분석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기 전에, 확인할 몇가지 점들이 있습니다.



1. 현재 페이스북에 투자할 시간과 돈이 있는가?

2. 우리 기업의 현재 비즈니스 전략에 페이스북 페이지가 적합한가?

3. 현재 페이스북에 우리 제품 또는 브랜드의 팬 페이지가 있는가? 있다면 어떻게 합칠 것인가? 제휴할 것인가?

4. 경쟁자는 누가 있나?




페이지 운영 전략

페이지를 운영하려한다면 또는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 확인해야 할 사항들입니다.



1. 현재 페이지를 운영하는 목적이 무엇인가? 현재 우리의 비즈니스에 공헌하고 있는가?

2. 운영 성과를 어떻게 측정할 것인가? 구매전환율? 페이스북 통한 홈페이지 방문자 수?

3. 어떤 자원이 있는가? 누가 운영하고 얼마나 자금을 투입할 것인가? 그리고 어떻게 프로모션 할것인지?

4. 어떤 주제로 포스팅을 할 것인가?

5. 영어로? 아니면 한국어로? 아니면 제품마다 다른 페이지를 만들어도 괜찮을까?

6. 얼마나 기간을 두고 운영할 것인가?




페이지 꾸미기

페이지 내용, 디자인을 어떻게 할지 체크해 봐야죠.



1. 페이지 이름이 적절한가? 팬들이 검색으로 찾을만한 제목인가?

2. 프로필 사진은 사람들에게 잘 각인되는가? 그리고 커버사진은 지금 어떤상태인가? 회사를 대표하는 이미지인가?

3. 페이지 정보란에 충분한 정보가 제공되어있는가? 전화번호랑 팩스, 이메일 같은 연락처가 있는가?

4. 타임라인의 경우, 자기 회사의 역사를 연도순으로 잘 꾸며놓았는가?

5. 어플리케이션은 직접 제작할 것인가? 그리고 어디다 쓸것인가?

6. 유투브 채널, 트위터 계정, 블로그와 잘 연동은 되어 있는가?



페이지 관리

페이지에 어떤 글을 쓸것인지 확인해봅시다.



1. 관리자는 누구인가? 다음 주에 쓸 글을 미리 생각해 놓았는가? 그리고 몇시간을 주기로 포스팅할 것인가?

2. 담벼락에 악플들이 올라오지 않는가? 그것들을 잘 숨기고 있는가?

3. 맨 위에 고정시키는 게시물은 잘 관리가 되고 있는가?

4. 원래 의도한 페이지의 용도로 잘 쓰이고 있는가? 목표는 달성하고 있는건지?

5. 다른 매체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가 제대로 되고 있는가?





출처: http://www.allfacebook.com/the-timeline-checklist-all-facebook-pages-must-have-2012-03

The Timeline Checklist All Facebook Pages Must Have

Posted by Guest Wr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