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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의 기초 2 - 블로그 게시물 검색순위 올리기


저번 게시물에서 구글 검색순위 올리기에 대해 다뤄봤는데요,

여러분이 홈페이지가 아닌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사람들이 자주찾는 블로그는 고객 유입에 아주 적합한 매체입니다.

기업이 사무적인 언어로 마구 적어놓은 홈페이지보다는

사람 느낌이 나고, 사람간의 소통이 있는 블로그를 사람들이 더 신뢰하고 더 많이 찾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여러분이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블로그 게시물의 검색 순위 올리기에 대한 내용은 미리 숙지해야겠죠?

간단히 몇가지로 압축해보겠습니다.







최근 포스팅이 상위에 랭크된다 

네이버의 경우, 같은 종류의 글도 최근 몇달 내에 포스팅된 글들이 상위에 랭크됩니다. 

이런걸 노리고 일부러 게시물을 조금 수정해서 다시 포스팅하는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특정 검색어를 노려라

여러분이 네이버나 티스토리, 다음 등 유명 포털사이트의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이런 분석 툴은 기본적으로 제공될겁니다.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서 여러분의 블로그로 유입되는지 분석하는 툴입니다. 

여기서 사람들이 어떤 검색어를 자주쓰는 지를 알아냅니다.

그리고 그 단어(키워드)를 이용해서 블로그 게시물의 제목과 내용을 구성합니다.

명심하세요. 그 단어(키워드)를 그대로 게시물 제목에 집어넣어주세요.

그리고 그 단어를 그대로 본문에 "3번 이상" 사용하세요.

이 게시물 같은 경우, 사람들이 "검색순위 올리기"라는 키워드를 자주 쓴다는 것을 알고

제목에 그대로 "검색순위 올리기"를 써넣었습니다.

그리고 첫 문단에 그대로 "검색순위 올리기" 라는 키워드를 2번 집어넣고 밑에서 또한번 적어넣어 본문에 3번 이상 포함시켰습니다.






분명히 같은 단어를 여러번 반복하는 게시물들이 검색유입이 잘됩니다.


전 항상 이런 방법을 써서 검색어 유입을 극대화하는데,, 효과가 좀 있는것같네요.

그래서 비교적 긴 포스팅들이 검색 순위 올리기에 유리하더라구요. 







이 방법을 쓰는 이유는



포털사이트의 블로그 검색엔진이 "정확도"를 기준으로 검색할때,

그 "검색어가 제목에 포함된 게시물"과 "검색어가 본문에 자주 언급된 게시물"을 정확도가 높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사진은 반드시 넣어라


검색순위를 결정할때 사진이 있는 게시물은 사진이 없는 게시물보다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서 검색 순위 상위에 랭크됩니다.

좀 비논리적이고 이상하지만, 이렇게 검색하는 엔진들이 몇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사진은 항상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다음 view on 추천 숫자, 네이버 블로그의 공감 숫자




역시 공감이 많을 수록, view on 추천 수(Daum의 경우)가 많을 수록 검색순위가 올라갑니다.

베스트 view이런데도 올라가고 추가적인 노출을 노릴 수 있으니 직접 공감이나 추천눌러달라고 요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 다음 view는 서로 맞추천해주는 사람들이 많아서.. 맞추천해줄 사람을 여러명 구하는게 빠를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