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들은 모르는 SNS 사용법

기업 트위터 페이지 꾸미기... 또는 트위터에서 광고하기



트위터의 프로필이

트위터 타임라인으로 바뀌면서 트윗을 보는게 조금 더 편해졌습니다.

유투브에 링크를 걸어놓았을때 전에는 직접 클릭해서 유투브로 이동해야했지만

요즘은 트윗에 "열기" 버튼을 누른다면 바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거죠. 

이걸 이용해서 여러분의 브랜드 프로필을 꾸며주시면 됩니다.






 
트윗에 살포시 커서를 올려놓으면 열기버튼이 있잖아요?

열기를 누르면 동영상이든 사진이든 쫘아악 펼쳐집니다. 

이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이렇게 됩니다.

트윗을 "열기" 한 상태가 되면 동영상이나 사진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이걸 활용하면 브랜드는 여러분 나름의 프로필(타임라인) 대문을 만들 수가 있지요. 

트위터는 브랜드들에게 고정 트윗 Pinned Tweet 이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트위터와 제휴한 브랜드들에게 제공하는 기능인듯 합니다.

 





 

기아의 트위터 프로필(타임라인) 페이지를 보면, 기아가 최근에 제작한 광고를 트윗 제일 상단에 배치했습니다.

다른 트윗이 올라와도 이 영상은 항상 위에있는거죠.  (그리고 노란 화살표로  Promoted 라고 표시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기업 트위터에 접속했을때 맨 처음 보이는 영상이기도 합니다.



이런 기능을 이용해서 브랜드 또는 기업 트위터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트윗 상단 배너광고 말고도

동영상 또는 사진으로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창구가 하나 더 생긴거겠죠?












여러분은 
https://business.twitter.com/ko/advertise/start/ 여기에 들어갑니다.

여기서 이제 트위터 promoted 계정을 만들거나 promoted 트윗을 작성할 수 있게됩니다.



 


물론 광고할때는 예산이 필요하겠죠.. 





예로 프로모티드 트윗 promoted tweet을 보면, 







트윗을 (KIA 트위터 타임라인처럼) 제일 상단에 대문처럼 적용할 수가 있고,

트윗을 검색할 때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처럼 사는 지역을 기반으로하는 광고타겟팅기능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직은 베타버젼이니 대중화되지 않은 기능입니다.


앞으로 이 프로모티드 트윗 promoted tweet 이 오픈되면 널리쓰일테니,,

미리 한번 적용해보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