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들은 모르는 SNS 사용법

새로운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에 적응하기 / 사용법




페이스북 마케팅 컨퍼런스 Facebook Marketing Conference 에서 언급된 중요한 소식들을 전해드릴게요.

아마도 제일 큰 반향을 불러왔던 두가지 소식은 : 새로운 페이스북 페이지를 선보이다! / 사람들이 페이스북 담벼락 글에 관심이 없다!

"담벼락 글에 관심이 없다"에 관한 게시물은 
http://yunmarketing.tistory.com/68 요기에 있습니다.



이번에 페이스북이 좋아하는 타임라인 서비스를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적용합니다. 이제 예전 페이스북 페이지를 타임라인으로 바꿀 수 있지요.

오늘 부터 30일 동안 조정기간을 거친 후에 모든 페이스북 페이지를 타임라인으로 '강제로' mandatory 적용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아마 반발이 심하면 강제로 바꾸라고 안할 것 같습니다.)

자 이제부터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들은 언제 바꿀지, 고민을 해봐야 겠죠.









↑ 새로운 페이스북 페이지 소개영상입니다. 여기에 모든 기능이 다 소개가 되어있네요. 홍보영상은 항상 멋져요.



















타임라인 적용한 새로운 페이스북 페이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티파니의 페이지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제일 잘해놨어요)

맨 위는 역시 페이스북 커버사진이 위치해 있습니다. 대문사진입니다.

그리고 그 밑에는 소개, 그 오른쪽에 사진, 지도, True Love? 동영상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원리 기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탭의 역할이 컸는데, 새로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탭이 요렇게 위상이 작아졌습니다.

저기 사진에 보이는 True Love 도 역시 탭 중 하나였습니다.

근데 탭이 여기 조그맣게 사람들 시선 밖에 위치해 있어서 말이죠.... 누를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사진 출처 : Techcrunch.com)



여기서 탭 또는 앱들을 관리자가 맘대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앱을 제일 상단에 보이도록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우왕 티파니가 달라졌어요.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에서 제일 중요한 기능은 (홍보영상에서 중요하게 다뤘던) 요겁니다.

왼쪽에 보시는 보석 사진을 고정 "Pinned Post" 해뒀습니다. (노란색 북마크 표시 보이시나요?)

다른 게시물을 더 쓰더라도 원하는 사진을 이렇게 맨 위에 고정시켜 놓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현재 제일 중요한 이벤트나 소식을 전해줄 때 이 기능을 쓰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페이지 랜딩 탭이 없어졌으니 이제 이 고정된게시물로 랜딩 탭을 대신할 수 밖에 없겠네요.



그리고 오른쪽에 여러 사람들이 타임라인에 게시물을 남긴 것들을 한군데로 모아놓았습니다. 깔끔합니다.

고객님들의 페이스북 글 중에 맘에 안드는 것들을 비공개로 숨길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도 제공됩니다. 개인 프로필 타임라인에서 중요한 사건들을 이렇게 하이라이트 해놓을 수 있었잖아요,

페이지 타임라인에서도 똑같이 적용 가능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날, 원하는 연도에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티파니는 175 주년 기념 홍보물을 이렇게 크게 하이라이트 해놨지요.
그리고 별표를 누르면 이렇게 크게 펼쳐놓을 수 있죠.





이게 끝입니다.



그리고 이제 페이스북 페이지가 글을 쓴다면 사람들의 관심이 별로 없었는데, 이제는 제일 중요한 글을 하나 골라서 맨 위에다가 배치해 놓는다면

넘쳐나는 조회수, 댓글수를 기록하실 수 있겠네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타임라인으로 바뀌면서 페이스북 프로필이 시각화, 아름다움, 직관성을 추구합니다.

이전에는 그냥 탭을 잘 만들고, 글만 잘 써주면 됐었는데,

페이지 타임라인에서는 이제 기업이 페이지를 어떻게 디자인 하느냐에 따라 달렸습니다.


모든 글은 사진을 포함하고 있어야 타임라인의 멋이 살아나는 듯 합니다. 사진 없이 글만 나열하면 복잡하기만 하니까요.

페이스북에서는 바둑판식, 늘이기, 가운데 하이라이트... 등 뭐 이렇게 여러가지 사진첩 만들기 툴이 제공되니까 많이 꾸며보세요!!!











테크 크런치가 추천하는 "페이지 관리자가 지금 해야할 일"

  • Choose a beautiful cover
  • Provide a punchy description
  • Feature your most important apps
  • Pin the post you want to drive the most traffic to
  • Highlight great historical posts by you and your fans
  • Hide or delete embarrassing, out of date, or negative posts by you and your fans

아름다운 커버사진

간략한 기업 소개

가장 중요한 앱들을 맨 위에 배치하기

제일 중요한 이벤트나 소식을 고정해놓기

중요한 과거의 사건들을 하이라이트 해놓기

사람들이 올리는 부정적 의견들 삭제하기. 말살하기.